가을 [제주에깅스쿨]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초보탈출 방법 #등낚골 #무늬오징어 #에깅 #초보탈출 #제주에깅스쿨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하르방투어 댓글 0건 조회 4,410회 작성일 21-09-30 14:12

본문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초보탈출 간략하게 안내해드립니다.


제주도는 바당이 쉘로우권이 많기 때문에...

슈퍼쉘로우 에기를 90%이상 사용하시면 초보탈출 가능합니다.


육지권은 일반적으로 쉘로우나 베이직 에기를 사용하고 있겠지만요~

제주도는 수심낮은 쉘로우권이 거의 대부분이므로 슈퍼쉘로우 에기만 사용하시면 

무늬오징어를 기본적으로 잡을 수 있어요.


1. 에기는? 슈퍼쉘로우 에기만 사용하라. 

(에기 색상은? 야마시타 불끈체리는 기본입니다. 스케스캐캔디도 준비하시구요, 에기사이즈 호수는? 3.5호를 기본으로 사용하시고, 3.0호도 준비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초보시절 입문자 시절에는 샤크리 액션이 어설플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에기를 운용하는 액션이 정확히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백번 천번 흔들어도 무늬오징어가

흥미를 갖지 않습니다. 즉, 베이트피쉬 같은 느낌을 무늬가 못 받는다고 할까요? 그래서 무늬가 덤비지를 않습니다.

매일 꾸준한 샤크리 액션을 연습하셔야 한다는 점을 강력히 말씀드립니다. (베이트피쉬 처럼 액션을 넣는 방법은 반드시 있습니다..ㅋㅎ)


초보시절에 샤크리액션이 어설퍼서 무늬가 잘 덤비지 않는다면,,, 가장 확률이 좋은 방법으로는?

바닥 스테이 액션이 있습니다. 즉, 빅사이즈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는 액션인데요~ 초보시절에는 밑걸림 걱정으로 바닥스테이를

오랫동안 못하고 바로 샤크리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에깅을 잘 하려면 밑걸림도 당해보고, 에기의 손실도 많이 보는 방법이 최곱니다.

그렇지 않으며, 무늬에깅을 잘 하기 힘들어요.. (누구 왈, 돈이 아까우면 낚시를 하지 마시라~고 하더라구요~ 어느 누가 여러분들에게 낚시 하라고 시킨것도 아닌데...ㅋㅎ) 

여튼 그렇습니다. 모든 취미활동의 초보시절에는 이런 저러한 출혈이 따르므로 이를 극복해 내시면서 열심히 노력하셔야 합니다. 

(고수가 되는 지름길도 있습니다~ 비용 최대한 줄이는 방법이 있어요... 이는 등낚골의 제주에깅스쿨 에서 강습하고 교육해드리고 있습니다.)


즉, 초보시절 베이직이나 쉘로우 에기를 많이들 사용하기 때문에~ 바닥 스테이는 엄두도 못내고, 주구장창 샤크리만 하게 되는데(밑걸림 걱정되므로.. 샤크리만 하다가 끝남)

샤크리를 너무 자주 자주 하면 무늬오징어는 에기에 흥미를 잃거나, 에기에 올라 타고 덤빌 시간을 안주기 때문에~ 더더욱 물지를 않는 것입니다.


여튼, 액션도 잘 안들어가고.. 하는 초보시절에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바닥스테이 액션입니다. 

(고수들도 빅사이즈 무늬 잡을 땐 바닥스테이 액션을 주로 합니다.)


* 중요 : 제주무늬에깅을 잘 하려면, 초보에깅러 분들께서는 슈퍼쉘로우 에기 운용에 반드시 무조건 스스로가 적응을 하셔야 합니다. 



2. 액션은? 바닥 스테이 액션을 하라. (슈퍼쉘로우 에기를 바닥스테이 하시면 밑걸림이 거의 없어요, 오히려 베이직과 쉘로우 에기를 바닥스테이 하면 밑걸림이 더 많아 집니다.)



위 2가지 방법만으로도 대형 사이즈 즉, 키로오버 사이즈 무늬오징어를 에깅초보시절에도 충분히 잡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빅사이즈 무늬오징어들은 바닥권에서만 움직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수님들도 바닥스테이 액션을 주로 사용하여 빅사이즈 무늬오징어를 잡곤 한답니다.


그리고, 무늬오징어 샤크리 액션은 에깅초보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액션보다 훨씬 더 많은 액션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대부분이 본인이 구사하기 편한 액션만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무늬오징어는 동일한 액션만 구사하면 쉽게 실증내기 때문에~ 에기에 관심을 갖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최소한 10가지 이상의 액션을 구사할 줄 아셔야 하는 것입니다.

무늬오징어 액션의 종류를 세세하게 구분한다면 100가지 이상의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부분은 세세한 부분이고, 그 중에서 10가지 액션만 잘 구사하고 에기를 베이트피쉬 처럼 운용할 줄 안다면~ 중급고수가 금새 되실거에요!


마지막으로, 제주에깅초보 탈출 방법은...

무늬오징어가 잘 나오는 포인트에서 에깅을 하셔야 합니다.

무늬가 잘 들어오지 않고, 잘 잡히지도 않는 포인트에서 에깅을 해봐야~ 말짱 도루묵이 됩니다. 즉, 무늬얼굴영접은 커녕, 손맛도 느끼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3. 무늬가 잘 나오는 포인트로 진입하라. (유명포구에는 많은 에깅꾼들이 몰려듭니다. 거기서 에깅초보가 무늬를 잡을 확률은 거의 0%이죠~ 특히, 에깅꾼 많은 포구 등은 무늬의 경계가 심해서 잘 잡히지 않으며, 흔히 말하는... 어복이 충만한 한두사람만 무늬를 한마리 잡고 끝나게 됩니다. 그래서, 에깅꾼 많은 포인트는 무늬가 많이 안올라오는 경향이 강하답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는, 대부분이 갯바위 포인트 입니다. 에깅초보탈출 방법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는 에깅포인트 선택을 아주 잘 하시면 샤크리 액션이 안좋아도,,, 에기색상을 잘 선택하지 못하여도 무늬가 잘 잡히는 포인트는 물때와 시간에 잘 맞춰서 진입하시면 무조건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에깅조과의 90%이상을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에깅포인트인 것입니다. (하수든 고수든 에깅 포인트 선정을 잘 못하면 꽝!을 면치 못하는게 정설입니다.) 그러나, 에깅고수가 에깅 포인트 선정을 잘 못하기는 쉽지 않겠죠...ㅎㅎㅎㅎ 


이렇듯, 제주도 에깅초보 탈출 방법에 대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만 여러분들께 알려드렸습니다.

이는 아주 중요한 정보이므로... 위 2가지 또는 3가지 방법으로 에깅을 하셔서 성공하신 초보에깅러 분들게서는...

늘~ 등낚골 쥔장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계셔야 합니다~ 반드시요...^____^ (고맙다는 전화나 문자를 보내주셔도 아주 감사하겠지요...^^)


이상으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초보탈출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더 자세히 제주에깅에 대해서 배우고 싶다면, 제주에깅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니~ 등낚골 쥔장에게 연락하시면 안내해드립니다.


그리고, 낚시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안전장비 착용을 반드시 하시라는 것입니다. (갯바위 낚시 펠트화, 라이프자켓 등 필수적으로 착용하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56건 1 페이지
베스트라이프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56 하르방투어 21 06:08
155 하르방투어 62 03-25
154 겨울 하르방투어 319 12-31
153 겨울 하르방투어 449 11-30
152 겨울 하르방투어 397 11-27
151 가을 하르방투어 580 11-06
150 가을 하르방투어 525 11-04
149 가을 하르방투어 518 11-02
148 가을 하르방투어 564 10-13
147 가을 하르방투어 756 10-02
146 가을 하르방투어 614 09-26
145 가을 하르방투어 1015 09-25
144 여름 하르방투어 680 08-30
143 여름 하르방투어 770 07-17
142 여름 하르방투어 812 07-10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